사우디아라비아, 국제호텔투자포럼에서 관광 분야 투자 이니셔티브 강조

2024-04-18 16:55 출처: Saudi Ministry of Tourism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뉴스와이어)--사우디 관광부가 현재 국제호텔투자포럼(IHIF)에서 주요 무대에 올라 전 세계 투자자들이 사우디 왕국의 번성하는 관광 산업에 뛰어들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시하고 있다. 최근 발표된 관광 투자 인에이블러 프로그램(Tourism Investment Enablers Program, TIEP)가 주목을 받으면서 사우디아라비아는 투자자와 관광객 모두를 위한 최고의 글로벌 관광 명소가 되겠다는 비전 2030 목표를 향해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번 전략적 발표는 사우디아라비아의 관광 부문이 예정보다 7년 앞선 2023년 방문객 1억 명이라는 놀라운 이정표를 달성한 상황에 이루어졌으며, 경제 다각화를 향한 중요한 진전을 의미하고 국가 GDP에 대한 해당 부문의 기여도 증가를 강조하고 있다. TIEP 이니셔티브 중 하나인 대표적인 호텔 투자 인에이블러(HIE)는 이러한 모멘텀을 활용하여 주요 관광지에서 최대 420억사우디아라비아 리얄의 호텔 분야 투자를 계획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12만 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IHIF 참가자들은 숙박 용량을 획기적으로 확장하려는 사우디아라비아의 계획을 자세히 살펴볼 기회를 얻고 있다. 사우디 왕국은 2030년까지 호텔 객실 수를 50만 개 이상으로 늘리고 연간 방문객 1억5000만 명을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HIE는 이러한 야망의 핵심에 서 있으며, 대상 관광 명소에 새로운 공급 물결을 가져와 호텔 부문에 활력을 불어넣고 사우디 왕국의 다양한 관광 상품을 대폭 확장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이니셔티브는 유리한 조건의 정부 소유 토지에 대한 접근, 간소화된 프로젝트 개발 프로세스, 시장 진입 장벽과 운영 비용을 줄이기 위한 규제 조정 등 일련의 전략적 지원 요소에 의해 지원된다. 이러한 포괄적인 접근 방식은 2030년까지 민간 부문 투자가 423억사우디아라비아 리얄에 도달하고 연간 GDP가 164억사우디아라비아 리얄에 도달하는 등 사우디 왕국 내에서 상당한 사회 경제적 변화를 촉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우디아라비아가 IHIF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은 사우디 왕국을 해외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 개척지로서 소개하고 관광 및 숙박 부문 내의 수익성 있는 기회를 강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글로벌 무대는 관광부가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관광 산업 수준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촉진하며 투자자에게 강력한 지원을 제공하고자 하는 사우디 왕국의 의지를 강조할 수 있는 완벽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번 참여를 통해 사우디 관광부는 단순히 투자 기회를 보여주는 데 그치지 않고 세계 관광 규범을 재정의하려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야심찬 여정에 전 세계를 초대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비전 2030의 혁신적인 목표에 부합하는 관광 우수성의 새로운 시대를 위한 길을 열고 있는 사우디 왕국과 협력할 멋진 기회를 포착하도록 권장된다.

출처: AETOSWire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93723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mt.gov.sa/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