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트루윈, 군전장 전문기업 한화인텔리전스 창립식 개최

2021-11-30 11:31 출처: 한화시스템 (코스피 272210)

왼쪽 네번째부터 이용욱 한화시스템 부사장, 윤석은 한화인텔리전스 대표이사, 남용현 트루윈 대표이사가 한화인텔리전스 창립식 제막행사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구미--(뉴스와이어)--한화시스템(대표이사 어성철)과 차량용 센서업체 트루윈의 합작법인 한화인텔리전스가 대전광역시에서 29일 창립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9월 진행한 합작투자 합의에 따라 이 달 대전 유성구 소재 트루윈 사업장 용지 내에 MEMS 반도체[1] 팹 설비 구축을 완료했다. 시스템 반도체[2] 센서 기업인 한화인텔리전스는 ‘자율주행차의 눈’이라 불리는 나이트비전의 핵심 부품인 IR (Infrared·적외선) 센서와 차량용 MEMS 센서를 전문으로 개발·생산할 예정이다.

한화인텔리전스는 성능 테스트 등 시험 운전 기간을 거쳐 내년 4분기 이내에 열화상 카메라의 부품인 QVGA (320 x 240 픽셀 해상도)급 열 영상센서부터 생산에 돌입할 예정이며, 2023년 본격적인 차량 전장 센서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윤석은 한화인텔리전스 대표이사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상생협력 체계 안에서 탄생한 한화인텔리전스는 반도체 기반 핵심 센서 관련 원천기술을 확보해나갈 수 있도록 총력을 다 할 것”이라며 “자율주행 차량용 나이트비전은 물론, 모바일 기기에도 적용이 가능한 다양한 센서를 개발하며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화시스템은 15일 183억원 규모의 자본금 납부를 마치고, 50.83% 지분을 확보했다.

한편 창립식이 열린 29일 한화인텔리전스는 대전 K-센서밸리 조성 출범식에 대표 기술기업으로 참석해 △수요 산업과 연계한 센서 실증 △스타트업과 공동기술 개발 △산학연 네트워크 강화 등에 나서 K-센서 클러스터에 일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1] MEMS (미세전자기계시스템) 반도체는 마이크로미터(㎛·100만분의 1미터) 크기 초미세 기계 부품과 전자회로를 동시에 집적하는 기술을 의미하며, MEMS 기반 마이크로 혹은 나노 단위의 고감도 센서를 MEMS 센서라고 한다.

[2] 시스템 반도체는 정보를 저장하는 메모리 반도체와 달리 중앙처리장치(CPU)처럼 데이터를 계산·처리하는 비메모리 반도체를 의미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